응용생명공학부는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산업 수요에 대응하고 학제 간 융복합에 의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2016년에 신설되었고 원예과학전공, 식물의학전공, 특용식물학전공으로 구성되며, 학제 간 전공은 유지하되, 융복합 영역별 트랙제를 운영함으로써 전문성과 창의성, 응용능력을 겸비한 미래 지향적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예과학 및 특용식물학은 고부가가치 신선농산물을, 치유와 힐링, 기능성 첨단소재 등 풍요롭고 건강한 미래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식물의학은 자연 친화적 미래 신산업의 개척, 기능성 신선농산물의 친환경적 생산 지원 등 신수요의 창출과 타 학문의 공동 번영과 발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1학년 때는 교양과 학부 공통과목을 수강하며, 2학년부터 전공을 선택하고 전공 심화 과정을 학습하고 있습니다. 융복합에 의한 트랙제도는 2학년 때부터 선택하며, 트랙이수자에 대해서는 BT융복합 농생명 6차산업화사업단에서 인증서를 부여함으로써 융복합분야 진로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습 과정에서도 장학혜택, 산학협력, 현장실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인재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충북대학교 농업생명환경대학 2017, All Rights Reserved.
(우.28644)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 충북대학교 농업생명환경대학
Tel. 043-261-3025 Fax. 043-269-2549 / Email: kimdongsoo@chungb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