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가득한 충북대학교 농업생명환경대학을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농업생명환경대학은 1951년 청주 초급농과대학으로 설립되어 국립충북대학교의 모체인 동시에 중심대학으로 지금까지 그 역할을 다해오고 있으며, 국내외 농생명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농업은 인류에게 있어 삶의 근본이며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중요 산업으로, 21세기인 지금에도 그리고 이후에도 변함없이 인류의 생존과 생활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나아가 인류 생존의 터전인 우리 지구의 생물자원 및 생태계의 유지관리와 기후변화 대응, 환경 보전 및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농업이지만, 새로운 농생명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우리 농업생명환경대학도 성장·지속가능한 학문의 특성화를 비롯하여 미래지향적인 교육과 연구, 산학협력체계 구축, 그리고 미래 핵심 농생명 산업분야의 특성화를 위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농업생명환경대학은 거점국립대학교로서의 우수한 교수진, 연구시설, 첨단강의실, 부속농장, 식물종합병원 및 학술림과 더불어 다수의 연구소 및 연구센터 등과 같은 교육 및 연구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앞으로도 농업생명환경대학의 교수진과 학생은 그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우수한 교육과 연구 활동을 통해 미래 농산업 분야의 핵심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산업체 및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한층 노력할 것입니다. 새로운 농산업 분야에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충북대학교 농업생명환경대학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